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오파스넷 주가 전망(한동훈 관련주, 시간외 상한가)

by 코코아빠 2022. 5. 9.
반응형

1. 기업개요

오파스넷은 2004년에 설립된 회사로 기업체, 공공기관 및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과 다양한 솔루션 공급 등에서 강세를 유지해온 네트워크 통합 전문기업이다.

현재 네트워크 통합 및 시스템 통합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매출은 용역매출인 네트워크 구축 및 유지 보수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매출처로는 SK그룹 계열사와 삼성전자, 한국거래소, 국민은행, 넥슨, 아모레퍼시픽, 두산 등 국내 주요 대기업들이 포함되어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746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147위

③ 21년 매출액 : 1,218억

④ 21년 영업이익 : 58

④ 21년 순이익 : 62

 

4. 시간외 상한가(한동훈 관련주)

최근 계속해서 우상향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오파스넷

6일 시간외 매매에서는 종가보다 9.86% 오른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하였다.

 

오피스넷의 강세 이유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오파스넷은 지난 주주총회에서 사외이사로 재선임된 신동훈 성균관대 로스쿨 교수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연수원 동기로 알려지면서 한동훈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오늘 열리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오파스넷의 단기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 회사소개

오파스넷은 IT솔루션 전문업체로서 4차 산업혁명으로 회자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맞이하여 소프트웨어 중심의 솔루션 융합 및 소프트웨어 기반기술과 융합된 어플라이언스 솔루션들을 연동하고 조합하여 빠르게 현업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고객의 일관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파스넷은 향후 급속도로 전개될 스마트시티,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재난 등에 필요한 IoT 기술과의 연계를 위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기반의 보안 및 다양한 솔루션을 지능적으로 접목하고 이를 각 영역에 맞게 융합하는 완성자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6. 투자자별 매매동향

 

7. 최근이슈

오파스넷, 30억 규모 단기 차입 증가

 

오파스넷, 30억 규모 단기 차입금 증가

오파스넷(173130)은 30억 규모 단기 차입금 증가를 결정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의 10.34%에 해당한다. 이로써 차입 금액은 285억원 규모로 늘어났다.회사 측은 “안정적인 자금운영을 위

www.edaily.co.kr

 

오파스넷 올해 퀀텀점프 도전

 

오파스넷, 작년 매출 1217억·영업익 57억…올해 퀀텀점프 도전 - 데이터넷

[데이터넷] 오파스넷(대표 장수현)이 지난해 전년 대비 8.7% 상승한 1217억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 57억, 당기순이익 62억원의 실적을 발표했다.또한 연말 기준으로 누적 수주금액은 2456억원을 넘어

www.datanet.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