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퍼스텍 주가 전망(지뢰제거 관련주)

by 코코아빠 2022. 5. 4.
반응형

1. 기업개요

퍼스텍은 1975년 9월 25일 설립되었으며, 1989년 5월 10일 상장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전자계산기 및 주변 관련기기 생산, 판매 및 그 임대서비스업, 정밀기계 생산 및 그 제품 판매업, 수출입업, 부동산 임대 및 판매업 등이 있다.

방위산업으로는 정부주도 및 대규모 사업을 통해 국가를 방위하는데 필요한 무기 및 기타의 장비 등을 연구개발, 생산, 정비하는 산업이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1,956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피 638위

③ 21년 매출액 : 1,367억

④ 21년 영업이익 : 43

④ 21년 순이익 : 39

 

4. 시간외 상한가 이유

장중 조용하던 퍼스텍의 주가가 종가에서 9.95% 오른 시간외 상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이는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농경지에 대규모 지뢰를 매설해 세계 식량 위기가 더 커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면서 부터로 분석되고 있다.

 

더 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WSJ)등에 따르면 러시아군이 퇴각하면서 농경지에 지뢰를 매설하거나 불발탄, 부비트랩 등을 그대로 두고 떠난 탓에 다수의 인명 피해가 생기고 있으며 농경지에 흩뿌려진 러시아군의 지뢰로 인해 세계 식량 위기가 가중될 수 있다는 지적이 나고고 있는 상황이다.

우크라이나 농부들은 지난 2월 말 시작된 러시아군의 침공으로 이미 파종 시기를 놓쳤을뿐만 아니라 뒤늦게 경작을 하려고 해도 지뢰 폭발 우려로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국방연구원등과 함께 지뢰제거 로봇을 개발하면서 지뢰제거 관련주로 주목받는 퍼스텍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 이슈

퍼스텍 , 우크라 지뢰제거 수혜주 언급에 강세

 

퍼스텍, 주가 '상한가'…우크라 지뢰제거 수혜주 꼽히나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김성기 기자] 3일 시간외 매매에서 퍼스텍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이날 오후 6시 기준 퍼스텍 주가는 종가보다 9.95% 오른 4475원에 시간외 거래를 마쳤다.퍼스텍의 시간외 거래

www.pinpointnews.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