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업개요
조이시티는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 매출 비중은 온라인 게임 22%, 모바일 게임 78%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직접서비스 및 퍼블리싱을 통한 해외매출이 75%를 차지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4,341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210위
③ 21년 3분기 매출액 : 475억
④ 21년 3분기 영업이익 : 41억
⑤ 21년 3분기 순이익 : 58억
4. 투자포인트(DGB 금융그룹 리포트)
●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영위
조이시티는 지난 1994년에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하여, '캐리비안 해적 :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 토탈워페어>, <크로스파이어 : Warzone> 등의 전략시뮬레이션 전쟁게임 및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 올해 상반기 출시될 <프로젝트 M> 흥행 가능성
조이시티의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한 <프로젝트 M>의 경우 미소녀 육성 RPG로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두고 있으며 화려한 전투 연출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특징이다. 특히 2D 미소녀 원화의 느낌을 3D 공간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프로젝트 M에 대하여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지난해 11월 빌리빌리와 체결하였다.
이에 따라 빌리빌리와 협업을 통해 서브컬처 장르 최대 시장인 일본을 비롯하여 미국,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 올해 상반기 중으로 프로젝트M을 선보일 예정이라 올해 동사 실적 개선의 원동력이 될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향후 디즈니 및 픽사 IP를 활용한 PvP(이용자간대전) 게임인 <디즈니 나이츠 사가>와 서브컬쳐 테마의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인 <프로젝트 NEO> 등의 신작 출시도 기대된다.
5. 회사소개
조이시티는 데이터 기반의 예측 가능성을 전제로 글로벌 시장에서 도전적인 성장을 이어왔다.
프로젝트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사업 확장을 기대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투명한 경영과 사회 공헌을 실현하여 세상에 없던 재미를 선사하는게 목표이다.
Core Value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게임 디자인
- 조이시티 핵심 가치인 '재미'와 '즐거움'에 집중하여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고 있다.
효율성을 극대화 하는 표준화된 개발 프로세스
- 제작과 개발 효율화, 운영 및 서비스 고도화를 바탕으로 신기술에 대한 개발 및 연구를 이어 나가고 있다.
데이터 중심의 의사 결정
- 조이시티가 보유한 데이터는 이용자의 통계적 패턴과 인사이트를 찾는데 활용되는 핵심 자산
프리스타일 시리즈
6. 투자자별 매매동향
7. 최근이슈
조이스티, 프로젝트M 등 신작 비롯해 자체 IP 통한 NFT 성장성 가시화
조이스티, 건십배틀 토탈워페어 P2E 버전 위믹스 온보딩 계약 체결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증시 > 기업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트론 주가 전망 (0) | 2022.01.18 |
---|---|
코리아센터 주가 전망(이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해 대규모 투자) (1) | 2022.01.14 |
케이씨피드 주가 전망(안철수 관련주, 마켓컬리 관련주) (1) | 2022.01.07 |
영풍제지 주가 전망(사모펀드 매각, 인수합병M&A) (0) | 2022.01.05 |
WI 주가 전망(시간외 상한가, 안철수 관련주) (0) | 2022.0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