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

셀루메드 아이진과 mRNA 기반 백신 연구개발 협력

by 코코아빠 2021. 7. 8.
반응형

셀루메드 주가가 상한가로 시작해 상한가로 끝났다.

무슨 이슈가 있었길래 이렇게 강력한 상한가가??

셀루메드는 아이진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메신저 리보핵산(mRNA) 백신 연구개발 및 사업화 공동 협력을 위한 본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다.

지난 5월에는 고순도 mRNA 생산 효소 개발 등 백신 연구개발과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체결로 셀루메드는 5종의 'mRNA 생산 효소'를 개발·생산해 아이진에 우선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

셀루메드가 개발하는 5종의 mRNA 생산 효소는 의약품 제조 품질관리 기준(GMP)을 충족하면 국내외 식약처 허가를 받지 않아도 생산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mRNA 백신 개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의약품 제조 등급의 mRNA를 구성하는 핵산물질 및 mRNA 생산 효소와 같은 백신 원료와 부자재 품귀현상으로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번 본계약을 기반으로 아이진과 협업해 mRNA 생산효소를 개발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셀루메드는 이미 GMP 시설을 갖추고 있어 mRNA 생산 효소 생산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GMP 시설 기반으로 세포치료제 등에 필요한 다양한 성장인자를 개발 및 생산해 새로운 매출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풍제약의 임상 실패로 분위기가 안좋았었는데.. 셀루메드가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는 기분이다.

하루빨리 많은 백신과 치료제가 나와서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19로 부터 벗어 날 수 있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