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베셀 주가 전망(베셀에어로스페이스, UAM관련주)

by 코코아빠 2022. 4. 26.
반응형

1. 기업개요

베셀은 2004년 6월 설립된 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생산 기업으로 LCD, OLED, 터치패널용 Inpline System 및 각종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장비 전방 산업은 디스플레이 산업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전방 산업에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는 사업 초기의 LCD 분야에 한정되어있던 사업군을 OLED 및 TSP 분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여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650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1212위

③ 21년 매출액 : 246억

④ 21년 영업이익 : -75

④ 21년 순이익 : 56

 

4. 시간외 상한가

25일 베셀의 주가가 시간외 상한가로 마감되었다.

이날 눈에 띄는 종목은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 UAM) 관련주다.

그 이유는 내달 출범하는 새 정부가 전기·수소차, 자율주행차, UAM 등 미래 운송수단 육성을 국정과제로 삼겠다는 발표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내용에는 UAM을 2025년까지 상용화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베셀 계열사인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유·무인기 사업, UAM사업, 항공부품 사업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수혜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전망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인수위 UAM 정책

2025년 UAM 상용화도 국정과제로 반영해 중점 추진한다.

이를 위해 UAM 실증과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민·군용 기체(AAV·Advanced Air Vehicle) 등 핵심 기술개발을 지원한다.

UAM 이착륙장, 수도권 시범공역, 관제시스템 등 인프라도 구축할 예정이다.

새 정부는 아울러 민간이 모빌리티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 이슈

베셀, 정부 정책 수혜 기대

 

베셀, 주가 상한가…3년뒤 드론택시 등 UAM 상용화 - 핀포인트뉴스

[핀포인트뉴스 김성기 기자] 25일 시간외 매매에서 베셀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다.이날 오후 6시 기준 베셀 주가는 종가보다 10.00% 오른 6050원에 시간외 거래를 마쳤다.베셀의 시간외 거래량은 32

www.pinpointnews.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