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비디아이 주가 전망(자회사 엘리슨 기업가치 7000억원 이상)

by 코코아빠 2022. 2. 18.
반응형

기업개요

비디아이는 화력발전과 관련된 보조기기(BOP) 설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이다.

주요 매출처는 화력발전소의 건설 및 성능 업그레이드, 개·보수 사업을 하는 한국전력 자회사와 민간 EPC 사업자로, 대표적으로 한화건설 Marafiq/Yanbu(사우디)발전소, 대우건설 JORF LASFAR(모로코)발전소, 두산중공업 MongDoung/VinhTan발전소 등 해외 프로젝트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비디아이의 자회사가 나스닥 상장이 눈 앞에 다가왔다는 소식이다.

비디아이는 미국 자회사 엘리슨파마슈티컬스(엘리슨)가 기업공개(IPO) 절차를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엘리슨은 현재 대표주관사인 싱크에쿼티와 프리-IPO를 진행하고 있다.

규정상 자세한 진행사항을 공개할 수는 없으나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소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엘리슨은 IPO를 통해 최대 4200만 달러(약 479억 원)의 자금을 조달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가치가 7000억원 이상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엘리슨은 이중 약 100만 달러(12억 원)를 라이선스 계약을 통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해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디아이 관계자는 "엘리슨은 항암 치료지식, 항암제 분야의 산업과 시장 정보, 항암제 개발 지식 등 항암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보유한 기업"이라고 말하며 "이렇나 노하우를 활용해 시장 잠재력이 뛰어난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