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희림 주가 전망(윤석열 관련주, 시간외 상한가)

by 코코아빠 2022. 2. 18.
반응형

1. 기업개요

희림은 1970년 1월 10일 희림건축설계사무소로 설립되어 2000년 2월 3일자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우수한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여러지역에서 용역을 수주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해외 지역 확장 및 해외 수주 확보에 노력중이다. 또한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간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을 강화중이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1,325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708위

③ 21년 3분기 매출액 : 514억

④ 21년 3분기 영업이익 : 11

⑤ 21년 3분기 순이익 : 8

 

4. 투자포인트(시간외 상한가, 윤석열 관련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문제로 계속해서 안좋은 장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희림!

어제는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는 윤석열 관련 뉴스이다.

참고로 희림은 윤석열 후보 부인 김건희 씨가 운영하는 '코바나컨텐츠'의 최대 후원사라는 이유로 윤석열 관련주로 분류되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유승민 전 의원은 17일 대선 승리를 위해 하나되기로 뜻을 같이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여의도 카페 하우스에서 유 전 의원과 만난 후 "유승민 선배님의 격려에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고 환영의 말을 하며 "우리당의 원로, 소중한 자산, 또 우리당 최고의 경제전문가로서 선거 승리 뿐만이 아니라 향후에 성공한 정부가 되기 위해서 모든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겠다는 말씀에 힘을 얻었다"고 전했다.

 

이에 윤석열 관련주가 꿈틀 거리고 있다.

그렇다면 윤석열 관련주의 주가 전망은 밝을까?

물론 당분간 상승을 몇 차례 이어갈 순 있겠지만 전망이 밝다고 생각하진 않는다.

끝없이 상승만 하면 좋겠지만 모든 종목엔 어쩔 수 없이 시작과 끝이 존재한다.

특히 정치 테마주는 윤석열 후보가 당선이 된다고 해도 기대감 소멸로 하락할 것이다.

물론 희림은 다른 테마주와 다르게 기업이 탄탄한 회사라, 기업이 좋아서라면 괜찮지만 기업을 보고 투자하는게 아니고 윤석열 관련주라는 이유로 투자하려고하는 것이라면 장기적인 관점보다는 단기적인 관점으로 손절라인을 정해두고 접근하시길 추천드린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이슈

희림, 대구 메트로팔레트 통합리모델링 설계 수주

 

희림‧에이치원, 대구 메트로팔레스 통합리모델링 설계 수주 - 하우징헤럴드

[하우징헤럴드=최진 기자] 대구 수성구 메트로팔레스 통합리모델링 추진위원회(추진위원장 김재득)가 지난 7일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과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했다.추진위는 지난 1월

www.housingherald.co.kr

 

희림,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수상

 

희림,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수상

글로벌 건축설계 및 CM·감리업체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에서 건축디자인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www.edaily.co.kr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