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우리기술 주가 전망(원전 관련주)

by 코코아빠 2022. 6. 30.
반응형

1. 기업개요

우리기술은 2000년 6월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한 회사로, 대주주 및 그 특수관계자가 8.7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우리기술은 시스템사업부문, SOC사업부문, 바이오사업부문, 신규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으로 나누어 사업하고 있으며, 무선 네트워크기술 및 DSP등의 하드웨어 설계기술, 실시간 OS 관련기술, 인터넷접속 및 네트워크 응용 관련기술, 데이터베이스 처리기술 등과 관련한 고급 기반기술들을 확보하고 있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3,263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219위

③ 21년 매출액 : 521억

④ 21년 영업이익 : 72

④ 21년 순이익 : 37

● SOC부문의 부진에도 발전소 감시 및 제어 장비의 수요 증가와 방위부문 자회사들의 성장 등으로 매출 규모가 전년대비 성장하였다.

● 원가구조 개선과 판관비 부담이 완화되며 영업이익률도 전년대비 상승하였고, 금융상품손상차손 기록에도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 등으로 순이익이 흑자전환되었다.

 

4. 시간외 상한가(원전 관련주)

안 좋은 장에서도 계속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우리기술

우리기술이 29일 시간외 매매에서 9.91% 상승한 상한가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상승 이유로는 윤석열 대통령의 원전 세일즈, 워렌버핏의 투자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체코 현지로 날아가 8조 원 규모 원전 프로젝트 수주를 위한 원전 세일즈를 가속했다. 체코와 차세대 원전인 소형 모듈 원전(SMR) 조기 상용화와 세계시장 공동진출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는 소식과 함께 세계적인 투자자 워렌버핏도 소형모듈원전(SMR)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는 소식에 강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워렌버핏이 소유한 미드아메리칸에너지의 경우 총 39억 달러(약 5조 458억 원) 규모 윈드 프라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SMR 연구에 자금을 투입하기로 했다.

우리기술의 경우 원전의 감시 경보 제어 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발전소의 두뇌 역할을 하는 계측제어설비(MMIS)의 국산화에 최초로 성공한 바 있다.

 

5. 투자자별 매매동향

 

6. 최근이슈

우리기술 원전 세일즈 영향으로 시간외 상한가

 

우리기술 시간외거래 상한가 기록 원전 세일즈 영향? - 농업경제신문

[농업경제신문 박재현 기자] 우리기술이 시간외매매에서 상한가를 기록했다.29일 한국거래소에서 우리기술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02% 오른 2220원에 거래를 마쳤다.이날 시간외매매에서 우리기

www.thekpm.com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