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기업분석

나노씨엠에스 주가 전망(PLN-D-DC001 살균기 국립전파인증 획득)

by 코코아빠 2021. 12. 24.
반응형

1. 기업개요

나노씨엠에스는 나노소재 관련 전자재료용 나노 무기소재, 나노 금속화학물, 나노유기 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나노신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주요 목표시장은 첨단 보안인쇄관련 시장으로 은행권, 여권, 신분증, 수입인지 등의 국가 보안 인쇄 시장이 해당되며 근적외선 흡수/반사 안료 및 자외선 유기 형광 안료 생산 공정과 적외선 발광체 생산 공정 등 두 가지 생산 프로세스를 확립 중이다.

 

2. 최근 주가 흐름

 

3. 기업실적

① 시가총액 : 2,891억

② 시가총액순위 : 코스닥 334위

③ 21년 3분기 매출액 : 9억

④ 21년 3분기 영업이익 : -3억

⑤ 21년 3분기 순이익 : -2억

 

4. 투자포인트(시간외 상한가)

최근 계속해서 하락하던 나노씨엠에스의 주가가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하였다.

이유로는 자사 홈페이지에 공지한 모델명 'PLN-D-DC001' 살균기의 국립전파인증 획득' 때문으로 추측하고 있다.

나노씨엠에서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코로나19 사멸 램프'의 양산을 시작하고 있다.

나노씨엠에서에 따르면 이달부터 222nm(노나미터) 파장을 가진 평판 램프의 양산을 시작하고, 사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미국의 관공서, 백화점, 병원 등에서 222nm램프를 사용할 수 있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미국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 규정을 완화하면서 확진자 수가 급증했던 만큼 222nm 램프가 코로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5. 회사소개

나노씨엠엥서는 전자재료용 무기소재, 나노금속화합물, 유기형광체의 기초연구를 바탕으로 최첨단 응용소재를 자체 기술로 개발 생산하여 전량 수입에 의존하여 오던 소재의 국산화를 실현함과 동시에, 현재 개발 생산하고 있는 보안소재는 화폐는 물론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및 국가보안인쇄의 위조방지는 물론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모조품 방지를 위한 상표보호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기술 개발로 생산되어 한국은행권은 물론 외국화폐의 위조방지에 적용되고 있는 나노씨엠에스의 보안안료는 모방이 불가능한 우수한 보안성능으로 국체보안인쇄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6. 투자자별 매매동향

본 글은

전자공시와 증권사 리포트 등을 참고하여 요약정리하였습니다.

회사의 개략적인 내용이니 투자하시기 전 회사의 재무 상태 및 사업내용 등을 다시 한번 확인하시고 투자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주린이의 기업분석일 뿐, 투자 추천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