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

에코프로비엠 주가 8일째 상승중 - 목표주가 상향

by 코코아빠 2021. 9. 17.
반응형

에코프로비엠 주가가 7일부터 시작해 8일째 상승중이다. 상승률은 대략 46%...

어느새 시총이 10조를 돌파하며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위를 차지하였다.

코스닥 순위 1위인 셀트리온헬스케어.. 는 18조라 넘보기 너무 힘들어 보이긴 한다..ㅋㅋ

 

무슨 이유로 이렇게까지 상승하는가?

 

에코프로비엠/수시공시의무관련사항(공정공시)/2021.09.09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dart.fss.or.kr

지난 9일 에코프로비엠은 SK이노베이션과 3년간 10조 원 규모의 NCM 양극재 수주계약을 맺었다고 공시한 것이 주가 상승의 원동력이 되었다.

주가가 무섭게 오르다보니 목표주가 역시 계속 상향되고 있다.

KB증권 연구원은 "수주 공시를 통해 매출 가시성 확대와 실적 성장률 전망치 상향 조정 등을 반영해 2차 전지 소재 업종 톱픽 관점을 유지한다"라고 설명하며 목표주가를 42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상향하였다.

 

에코프로비엠 사업분야

전지재료사업

"세계 최고의 양극소재 전문기업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비엠은 이러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2016년 5월 ㈜에코프로에서 전지재료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하여 설립되었다. 전구체부터 양극소재까지 일괄 개발 및 생산 체계를 구축한 에코프로비엠은 독창적인 원천기술 개발과 10년 이상 축적된 양산 기술로 이미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양극소재 기술 향상을 도모하여 차세대 양극소재인 CSG(High-end NCM)를 상용화하는 등 글로벌 전기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코프로비엠 R&D

양극소재는 전지의 전압, 에너지 밀도, 수명, 출력 등을 결정하는 핵심 소재로서 이차전지를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요구하는 성능을 만족시키기 위해 니켈(Ni), 망간(Mn), 코발트(Co), 알루미늄(Al) 등을 적절하게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양극소재가 우수한 특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분말 입자의 크기가 작고 균일해야 하는 등 전구체의 성능도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전구체-양극소재 일괄 생산체제를 갖춘 기업일수록 경쟁력을 보유했다고 할 수 있다.

에코프로비엠은 전구체부터 양극소재까지 전 공정 합성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하이니켈(High Nikel)계 초고용량 양극소재를 주력으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고용량 양극소재의 안정성 및 고출력 등 고성능 특성 확보를 통해 전동공구, 전기차(xEV)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요소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품질 제품을 위한 양산 공정 설계 기술 개발을 통해 품질 오차를 최소화하고 있다.

R&D 분야개요

전구체 합성기술 개발

고밀도 전구체 제조를 위한 다양한 전구체 합성 기술 개발

 

고용량 NCA 기술 개발

용량 한계 문제와 가격 경쟁력을 극복한 차세대 양극소재 개발

 

고안정성 CSG 기술 개발

수명 및 안정성이 우수한 농도구배형 코어쉘(CSG, Core Shell Gradient) 개발

 

양산화 기술 개발

양산 공정 기술력을 확보하여 품질 및 생산 안정화 확보

728x90
반응형

댓글